현대그룹은 많은 계열사가 있습니다.

현대제철, 현대건설,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현대백화점, 현대모비스

현대오일뱅크, 현대홈쇼핑, 현대증권 등등 상당히 많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그 중 제철업계인 현대제철의 연봉 그리고 갖가지 정보들을

한번 낱낱히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히 일류 대기업이기 때문에 상위 연봉1%는 물론이며

평균 연봉도 상당히 높습니다. 7450만원으로 책정되고 있네요

대기업 치곤 인원은 많은편이 아닌듯 합니다. 2136명이네요

입사율과 퇴사율을 보니 퇴사율이 조금 더 높네요

조만간 많은 신입들을 뽑지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연봉내역입니다.

고졸(신입)이 무려 5854만원으로 나와있네요?

야근 혹은 잔업을 포함한다해도

상당한 금액을 받고 있네요

초대졸, 대졸은 6410만원, 5242만원입니다.

연구직인 대학원졸은 5250만원이 기본입니다.

아무래도 현장직이라 그런지 고졸이 더욱 많이받네요


주임과 대리는 6217만원 그리고 과장은 7077만원입니다.

차장은 7797만원 부장은 9051만원으로

여타 다른 대기업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월별 그래프입니다.

인원이 점차 줄고 있는게 보입니다.

약 2년정도가 주춤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 듯 하네요




월급도 2년전보단 대략 10만원 정도 올랐긴 합니다만

다른 기업에 비해 많이 오른편은 아닙니다.

당연히 중소기업과는 비교가 안되게 높은건 맞지만 ^^;





사내이사, 사외이사 총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기이사 (전무, 상무, 부사장 등)은 평균 보수액이 6억5천만원

그리고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은 7400만원으로 정해져있습니다.




사내이사중 우유철분은 12억5천만원 정도며

근속기간도 길고 인재육성과 회사기여도도 상당히 높은 듯 합니다.


사내이사 강학서 분은 8억정도로 상당히 높은 금액을 보이고있습니다.

이상 현대제철 직급별 연봉안내였습니다!


+ Recent posts